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민희진에 ‘저격’ 당한 아일릿, 전세계 ‘슈퍼 이끌림’ 통했나…‘롱런 인기’ 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일릿, 멜론·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
美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글로벌 200’서 각각 3위, 6위
日 오리콘 ‘주간 스트리밍 랭킹’ 2위


아일릿(ILLIT)이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차트에서 ‘롱런 인기’ 시동을 걸었다.

23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4월 27일 자)에 따르면,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 미니 1집 ‘SUPER REAL ME’의 타이틀곡 ‘Magnetic’이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200’에서 각각 3위, 6위를 차지했다.

매일경제

아일릿(ILLIT)이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차트에서 ‘롱런 인기’ 시동을 걸었다. 사진=김영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등 대형 팝스타들의 컴백 러시에도 두 주요 차트에 4주 연속 진입해 상위권에 포진한 ‘Magnetic’의 뒷심이 돋보인다. 앞서 ‘Magnetic’은 K-팝 그룹 데뷔곡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100’(4월 20일 자)에 입성, 새 역사를 쓴 바 있다.

또한 ‘SUPER REAL ME’는 ‘월드 앨범’ 5위, ‘히트시커스 앨범’ 10위에 랭크돼 3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아일릿은 ‘이머징 아티스트’에 28위로 3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도 아일릿은 신기록을 세웠다. 오리콘 최신 주간차트(4월 24일 자)에 따르면, ‘Magnetic’은 일주일 동안 조회(재생) 수 1,167만 회로 ‘주간 스트리밍 랭킹’ 2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아일릿은 이 차트에서 3주 연속 1,000만 조회 수를 돌파한 첫 해외 여성 아티스트가 됐다. 특히 ‘Magnetic’의 오리콘 누적 조회 수는 이 차트 기준 4천 62만 2,581회인데 이는 이번 ‘주간 스트리밍 랭킹’에 오른 해외 여성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수치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은 이미 아일릿이 석권했다. ‘Magnetic’은 23일 발표된 멜론, 벅스, 지니뮤직, 네이버 바이브, 플로 일간차트(4월 22일 자) 모두 1위에 오르며 이른바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한편, 아일릿의 ‘Magnetic’은 좋아하는 상대방을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가는 마음을 자석에 비유한 곡이다. 아일릿의 엉뚱 발랄한 매력과 통통 튀는 분위기의 멜로디가 잘 어우러지며 전 세계 10대 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