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90대가 갑자기 후진" 주차장서 날벼락…4명 덮쳐 1명 사망

SBS 서동균 기자
원문보기

"90대가 갑자기 후진" 주차장서 날벼락…4명 덮쳐 1명 사망

속보
'건진법사 측근 브로커' 알선수재 1심 징역 2년
<앵커>

한 노인복지회관 주차장에서 90대가 몰던 차가 갑자기 후진해, 한 명이 숨졌습니다. 경찰은 주차 과정에서 운전 미숙으로 사고가 난 걸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서동균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승용차 한 대가 부서진 건물 벽 앞에 서 있고 차량 옆에서 구급대원들이 누워 있는 사람에게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습니다.

[목격자 : 다 쓰러져 있고 네 분 정도 쓰러진 것 같아요. (한 분은) 완전히 쓰러져서 벽에 이렇게 있고….]


오늘(22일) 오전 11시 50분쯤 경기 성남시의 한 노인복지회관 주차장에서 90대 남성 A 씨가 몰던 승용차가 노인 4명을 덮쳤습니다.

갑자기 후진한 차량은 이 주차방지턱과 안전바까지 넘어 뒤에 오는 시민들을 덮쳤습니다.

사고 충격으로 건물 외벽까지 손상된 모습입니다.


이 사고로 80대 여성 1명이 숨졌고, 70~80대인 노인 3명과 운전자 A 씨가 부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 중입니다.

피해자들은 노래교실에 참석하기 위해 복지관을 찾았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A 씨는 사고 당시 음주 상태는 아니었습니다.


경찰은 주차하던 A 씨가 기어 조작을 착각해 후진 상태로 가속 페달을 밟아 사고가 났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65세 이상 노인 운전자가 낸 사고는 3만 9천600여 건에 달합니다.

6년 전 2만 6천700여 건과 비교하면 50%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들은 고령 운전자 사고를 줄이기 위해 면허를 자진 반납하면 교통비나 상품권 등을 주는 제도를 운영 중이지만 참여율이 저조해 큰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윤태호, VJ : 이준영)

서동균 기자 windy@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