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오늘가요] 아일릿, '마그네틱' 리믹스 깜짝 발매…색다른 감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걸그룹 아일릿(ILLIT)의 'Magnetic'(마그네틱)이 색다른 감성의 3가지 버전 리믹스로 재탄생했다.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은 19일 오후 1시 전 세계 음원 사이트를 통해 'Magnetic (R&B Remix)', 'Magnetic (Starlight Remix)', 'Magnetic (City Night Remix)'를 깜짝 발매했다.

조이뉴스24

아일릿 단체 이미지. [사진=빌리프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agnetic (R&B Remix)'는 원곡의 아련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극대화하면서 편안한 감성을 더해 듣는 이들에게 몽글몽글한 기분을 선사한다. 알앤비(R&B) 장르 특성상, 아일릿의 목소리와 노랫말에 더욱 몰입하게 만든다.

'Magnetic (Starlight Remix)'은 일부러 음질을 떨어뜨리는 로파이(lo-fi) 느낌과 반짝이는 감성이 첨가됐다. 후렴구 베이스 리듬 위에 쌓아올린 사운드 소스가 청량해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떠올리게 한다.

'Magnetic (City Night Remix)'는 시티팝(City Pop) 요소가 가미됐다. 원곡보다 살짝 느린 비트와 칠(chill)한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은은하게 깔리는 그루비한 베이스가 기존 멜로디에 힘을 실으며 한층 짙은 감성을 풍긴다.

한편 'Magnetic'은 지난 3월 25일 발매된 아일릿의 미니 1집 'SUPER REAL ME'의 타이틀곡으로, 플럭엔비(Pluggnb)와 하우스(House)가 섞인 댄스 장르다. 좋아하는 상대에게 이끌리는 마음을 자석에 비유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 노래는 K-팝 데뷔곡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에 모두 진입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