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짱구 엄마’ 강희선 성우, 대장암 투병 고백 “항암 치료 47번... 병실에서 녹음도” (‘유퀴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유 퀴즈 온 더 블럭’. 사진 l tvN 방송 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퀴즈’ 46년 차 강희선 성우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17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짱구 엄마’ 목소리의 주인공인 강희선 성우가 출연했다.

이날 강희선 성우는 최근 전해진 대장암 투병 소식에 “발견한 지 4년 됐다. 건강검진에서 대장에 문제가 생겨서, 간으로 전이됐다. 간 전이가 17개 정도 됐다. 항암 치료를 47번 받았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힘들다. 그래서 그다음부터는 ‘오늘이 항상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산다. 지금 이 순간도”라고 전했다.

유재석이 “아픈 와중에도 더빙은 계속하셨다고”라고 묻자, 그는 “했다. 지하철은 병실에서 녹음한 적도 있다. 짧으니까 임시로 급하니까 한 적도 있다. 임시로 녹음해서 보내고 항암 치료 후 다시 녹음한 적도 있다”고 밝혔다.

또 “근데 짱구는 퇴원하면 그 주에는 목소리가 안 나온다. 그다음 주에는 소리가 나와서 그때 가서 하고 그랬다”고 덧붙였다.

한편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아기자기 조세호와 자기님들의 인생으로 떠나는 사람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박정수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