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고영욱, 이상민 '저격글' 논란에···“사람 교류 없다보니 생각 좁아져 실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룰라 출신 가수 고영욱(48)이 동료 가수 이상민(51)을 저격하는 듯한 글을 올려 화제가 된 가운데 이를 해명했다.

최근 고영욱은 달리기 하는 자신의 사진을 올리며 "재미도 없고 진실성 없는 누군가가 70억 원에 가까운 빚을 모두 갚았다고 했을 때 난 왜 이러고 사나 자못 무력해지기도 했지만 간사한 주변 사람들이 거의 떠나갔고 이제는 사람들이 거들떠보지 않아도 건강한 다리로 혼자 달리고 가족, 반려견들과 보내는 일상, 이런 단순한 삶이 썩 나쁘지만은 않다"라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서울경제


고영욱의 ‘70억’ 게시물을 본 누리꾼들은 고영욱이 같은 그룹 출신이던 이상민을 언급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상민은 지난 8일 방송된 SBS ‘미운우리새끼’에서 20년 만에 68억 7000만 원의 빚을 모두 갚았다고 밝혔다.

이에 고영욱은 스타뉴스를 통해 취중에 판단력이 흐려져 (생각을) 거르지 않고 올렸다가 지웠는데 기사화됐다고 전했다. 또 “사람들과 교류가 없다 보니 내가 생각이 좁아져서 실언한 것 같다”고 했다. 이상민을 저격했냐는 물음엔 “오해를 부르지 않을까 조심스럽다”며 “내 경솔함이 원인”이라고 답했다.

고영욱은 2010년 7월부터 2012년 12월까지 미성년자 3명을 총 4차례에 걸쳐 성폭행하거나 강제 추행한 혐의로 2년 6개월 실형, 신상 공개 5년,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 3년을 명령받았다. 그는 2015년 출소하면서 “수감 기간 동안 많이 반성했다”며 “연예인으로서 물의를 빚어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정호원 인턴기자 wo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