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MC의 2나노급 AP가 2026년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사진: 셔터스톡]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대만의 반도체 파운드리 제조사 TSMC가 2나노 칩셋 출시를 2026년으로 예정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아이폰18 출시 시기와 맞물린다.
15일(현지시간) 모바일 매체 폰아레나는 TSMC의 2나노 반도체 개발 일정에 난항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르면 2026년 무렵 애플 아이폰을 위한 2나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개발이 진행될 수 있다는 전망이다.
TSMC는 현재 3나노급 AP인 애플 A17 프로를 제조하고 있으며, 해당 AP는 아이폰15 프로 시리즈에 탑재하고 있다. 올가을 출시 예정인 아이폰16 프로 및 아이폰16 프로 맥스에는 TSMC의 2세대 3나노 기술이 적용된 A18 프로가 탑재될 예정이다.
당초 TSMC는 아이폰17 시리즈에는 2나노급 AP 개발을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으나 현재 추세로는 2026년 하반기 즈음에야 2나노 AP 양산이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TSMC는 보고 있다. 결국 아이폰18 시리즈에나 2나노 AP 탑재가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미세공정 단계가 고도화될수록 개발에도 막대한 난관이 따른다고 폰아레나는 덧붙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