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하이브 막내 일냈다...아일릿, 지상파 음악방송 첫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쇼 음악중심’ 1위를 거머쥔 아일릿. 사진ㅣM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아일릿이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첫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아일릿은 지난 13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미니 1집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의 타이틀곡 ‘마그네틱(Magnetic)’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아일릿은 음악방송 3관왕을 달성했다. 이들은 앞서 SBS MTV ‘더 쇼’에서 같은 곡으로 2주 연속 정상에 오른 바 있다.

아일릿은 “생각하지도 못했는데 1위를 하게 되서 감격스럽고 영광이다. (이 모든 것이) 함께해 준 팬분들 덕분이다. 정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마그네틱‘은 좋아하는 상대에게 전속력으로 달려가는 10대 소녀의 마음을 자석에 비유한 곡이다. 누군가를 향한 두근거림을 “슈퍼 이끌림”이란 가사와 리드미컬한 멜로디로 풀어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모든 구간이 포인트 안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귀염뽀짝’한 퍼포먼스도 ‘마그네틱’의 인기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손가락을 이용해 N극과 S극이 붙었다 떨어지는 자석을 형상화한 일명 ‘마그네틱 댄스’, 신나서 방방 뛰는 모습을 표현한 ‘붕방 댄스’ 등 이들의 다양한 안무가 숏폼에서 유행하고 있다.

지난달 25일 데뷔한아일릿은 국내외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며 K-팝 5세대 걸그룹 선두주자로 떠올랐다.

‘마그네틱’은 K팝 그룹의 데뷔곡 최초로 영국 오피셜차트 ‘싱글 톱100’에 2주 연속 진입했고, 미국 빌보드 ‘버블링 언더 핫100’ 2위에 올려둔 상태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각각 8위와 2위에 랭크된 이 곡은 멜론과 벅스 일간 차트 정상을 수 일째 지키고 있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