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제 22대 총선

'총선 참패' 한동훈, 與비대위원장직 사퇴..."나라 걱정하며 살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구윤성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와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이날 한 위원장은 "국민 뜻을 준엄하게 받아들이고 저부터 깊이 반성한다"며 "선거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비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공동취재) 2024.4.1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구윤성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10 총선에서 참패한 국민의힘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11일 "국민의 뜻을 준엄하게 받아들이고 저부터 깊이 반성한다"며 "선거 결과에 모든 책임을 지고 비대위원장 직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 선택을 받기에 부족했던 우리 당을 대표해 사과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4.10총선에서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11시10분 기준 지역구 254석 중 90석, 비례대표 46석 중 18석을 얻어 총 108석을 확보했다. 개헌 저지선은 확보했으나 범야권에 과반을 내주며 참패했다.

한 위원장은 "야당 포함해 모든 당선인에게 축하 말씀드린다"며 "국민의 뜻에 맞는 정치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함께 치열하게 싸우고 응원한 동료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 동료들, 당선되지 못한 우리 후보들에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어떻게 해야 국민의 사람을 되찾을 수 있는지도 고민하겠다"며 "쉽지 않은 길이겠지만 국민만 바라보면 그 길이 보일 것이라 생각한다. 100일간 모든 순간 고마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향후 계획에 대해 "특별한 계획은 없고 어디서 무엇을 하든 나라를 걱정하며 살겠다"고 했다. 또 한 위원장은 "(패배) 책임은 오롯이 저에게 있다"고 했다.

안재용 기자 poong@mt.co.kr 박상곤 기자 gone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