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이슈 영화계 소식

사전예매량 27만장 기염..개봉 '쿵푸팬더4', 韓극장가 점령 시작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하수정 기자] 드림웍스 레전드 시리즈 '쿵푸팬더4'(감독 마이크 미첼·스테파니 스티네, 수입배급 유니버설 픽쳐스)가 사전 예매량 27만 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영화 '쿵푸팬더4'가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신망 10일 오전 7시 기준, 개봉 당일 실시간 예매율 57.2%, 사전 예매량 27만 7,836장을 돌파했다. 이는 2024년 개봉한 영화 중 1,136만 관객을 기록한 '파묘'와 '듄: 파트2'에 이어 세 번째로 사전 예매량 27만 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며, '쿵푸팬더4'가 2024년 극장가를 사로잡을 새로운 흥행 강자로 주목받고 있다.

역대 흥행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를 제외하고, 239만 관객을 동원한 애니메이션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개봉 당일 오전 사전 예매량 16만 9,504장, 557만 관객을 동원한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 개봉 당일 오전 사전 예매량 17만 9,798장을 모두 넘긴 기록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OSEN

또한 현재 상영 중인 '파묘', '댓글부대' 등을 모두 제치고 9일 연속 전체 예매율 1위를 수성하고 있어 드림웍스 최고 흥행 시리즈임을 증명하는 바 앞으로의 흥행 행보가 주목된다.

한편 '쿵푸팬더4'는 모든 쿵푸 마스터들의 능력을 복제하는 빌런 카멜레온에 맞서기 위해 용의 전사인 자신마저 뛰어넘어야 하는 포의 새로운 도전을 담은 영화로, 북미 개봉과 동시에 할리우드 대작 '듄: 파트2'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 등극, 전 세계 60개국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했다.

국내에선 최초 시사회 및 스페셜 시사회를 통해 폭발적인 입소문을 타고 예매량 상승 기세를 보여주고 있는 '쿵푸팬더4', 개봉 당일 극장 3사 선착순 팝콘 증정 이벤트와 개봉주 주말 코스튬 무대인사까지 풍성한 이벤트도 관객맞이를 시작하며 흥행 질주에 박차를 가한다.

드림웍스 레전드 시리즈 '쿵푸팬더4'는 오늘(9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했다.

/ hsjssu@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