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은 입맛을 통해 세계여행 추억을 되살리기 좋은 곳이다. 이국적인 풍미가 가득한 호텔로 미식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 도심에서 정통 태국 음식부터 이탈리아 음식까지 현지 그대로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호텔 5곳을 소개한다.
반얀트리 태국 미식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태국=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가 지난 6일부터 반얀트리 푸켓에 위치한 모던 타이 퀴진 레스토랑 샤프론(Saffron)의 헤드 셰프를 초청해 ‘위켄드 테이블’ 주말 뷔페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글로벌 호텔 체인 반얀그룹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반얀트리 푸켓의 모던 타이 퀴진 레스토랑인 샤프론의 헤드 셰프 ‘국(Gook)’을 서울로 초청, 정통 태국 요리를 한 자리에서 다채롭게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뷔페 스테이션에는 망고 스프링롤, 자몽 샐러드 얌쏨오를 비롯해 바삭하게 튀긴 돼지고기와 바질 볶음, 향신료와 함께 새우 및 채소 등을 끓여낸 똠얌꿍, 코코넛 향의 조개 수프, 치킨 사테 등 20여종의 태국 정통 요리가 차려지며, 쇠고기 인볼티니, 로메스코 양갈비, 대구 바깔라 & 초리조와 같은 그라넘 스타일의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메인 메뉴로는 입맛을 돋워줄 라이스 크래커와 3가지 디핑, 보기에도 먹음직한 푸팟퐁커리와 3가지 맛의 마스터 라이스, 매콤 새콤한 태국식 파파야 샐러드 쏨땀을 테이블로 서빙해 특별함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식사를 달콤하게 마무리해줄 디저트로는 홍차 크림 브륄레, 망고 찰밥, 제철 과일 등이 준비되며, 웰컴 드링크와 커피 또는 차를 제공한다. 성인 고객의 경우 시원한 태국 ‘싱하’ 병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오는 6월 30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및 공휴일에 뷔페로 진행된다.
소피텔 앰베서더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프랑스= 벚꽃과 석촌호수 앞에 있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경우, 프랑스 지역 미식을 선보이는 ‘페메종(Fait Maison)’의 주말 프렌치 뷔페 ‘르 봉 마르셰(Le Bon Marché)’는 프랑스 남서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항구 도시 ‘보르도(Bordeaux)’의 대표 메뉴를 선보인다.
신선한 해산물 라이브 스테이션과 함께 보르도 특산물 아스파라거스를 활용한 아스파라거스 계란 비네그레트, 보르도의 대표 디저트 까눌레 등 다채로운 프랑스 남서부 요리에 봄의 생기를 가득 담았다.
보르도가 와인을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지역인만큼 오직 르 봉 마르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소믈리에의 와인 셀렉션도 준비되어 있다. 보르도의 미식과 문화를 음미하며 화려하고 여유로운 남부 유럽식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미국=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프리미엄 브랜드,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4층에 위치한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라팔레트 파리’는 미국육류수출협회와 함께 신선함과 창의성이 강조된 마켓테리안 콘셉트 기반의 육류 페어링 특화 다이닝, 미트-테리안(MEAT-erian)을 오는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
〈미트-테리안(MEAT-erian)〉은 US 비프와 US 포크의 다양한 특수 부위를 한곳에서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각 테이블 별 준비된 미니 화로에 원하는 육류를 직접 구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레드, 화이트 및 스파클링 와인 등 무제한 주류 이용 혜택이 함께 제공되어 완벽한 페어링이 조화를 이룬 풍미 깊은 다이닝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또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미국산 소고기 육포 1개를 선물한다. 〈미트-테리안(MEAT-erian)〉은 주중 디너, 주말(금-일) 및 공휴일 런치 또는 디너에 한 해 이용 가능하다.
호주 청정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호주=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Greets)’는 다양한 양고기 부위를 맛볼 수 있는 ‘호주청정램 프로모션’을 오는 5월 31일(금)까지 선보인다.
호주청정램 프로모션은 호주축산공사와 함께 청정지역 호주의 깨끗하고 안전한 목초로 사육된 생후 12개월 미만의 어린 양(호주청정램)만을 엄선하여 마련했으며, 양고기는 봄철 건강관리에 좋은 철분과 아연 등 좋은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디너에는 최고급 부위인 ‘프렌치 랙’, 런치에는 양 안심, 채끝 부위를 맛볼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특제 소스로 조리되어 봄철 양고기 미식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주요 메뉴는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숄더랙’, ‘티본 스테이크’, 양고기의 풍미를 완벽하게 느낄 수 있는 최고급 부위 ‘프렌치 랙 징기스칸 BBQ’과 ‘양 안심, 채끝 징기스칸 BBQ’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양고기 츠쿠네’, ‘매운 양고기 커리’, ‘양삼겹 스키야끼’, ‘마라 양고기 볶음’ 등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외에도 ‘골뱅이 토사즈 무침’, ‘오징어 해초 롤’, ‘봄나물 샐러드’ 등 봄철 입맛을 위한 다채로운 메뉴도 있다.
포포인츠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탈리아=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호텔의 '테이블 32(Table 32)' 뷔페 레스토랑은 봄 시즌을 맞이하여 이탈리아 봄 내음을 가득히 느낄 수 있는 ‘스프링 이탈리아(Spring Italy)’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탈리안 프로모션 메뉴는 ▷아란치니 ▷카포나타 ▷이탈리안 비프스튜 ▷모짜렐라 엔 카로차 ▷치킨 피카다 ▷푸타네스카 파스타 ▷살시차 파스타 칼조네 ▷봉골레 파스타 그리고 토마토와 바질의 환상적인 조화인 브루게스타 등 다채로운 이탈리안 요리로 구성되어 있다.
직접 반죽한 수제 도우를 고온 화덕에서 갓 구워내 정통 이탈리아 피자 맛을 구현한 깔조네 피자와 디아블로 피자와 함께 풍성한 만찬을 즐긴다.
또한, 라이브 그릴 바비큐 코너에서는 셰프들이 그릴에서 직접 구운 LA갈비, 양갈비, 쇠고기 스테이크 등 즉석에서 바로 구워 제공하고 있다. 정통 그릴 향과 강한 화력으로 구워 고기의 육즙과 담백함을 살린 다양한 구이와 함께 이탈리안 프로모션 메뉴를 함께 체험한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