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영화계 소식

누가 더 잘하나? 연기대결 보는 재미…영화 ‘골드핑거’, ‘마더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영화 ‘골드핑거’ 스틸컷. 메가박스중앙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명 배우들의 연기대결을 즐길 수 있는 영화들이 잇따라 개봉해 눈길을 끈다. 팬심은 잠시 내려두고, 누구 연기가 더 나은지 냉정하게 따져봐도 재밌을 터다.

10일 개봉하는 ‘골드핑거’는 량차오웨이(양조위·62)와 류더화(유덕화·63)가 ‘무간도’ 이후 20년 만에 만나 주목받는다. 홍콩 경제를 주무르는 카르멘 그룹 수장 청이옌 역을 량차오웨이가, 그의 비리를 파헤치는 반부패 수사관 류치위안을 류더화가 맡았다.

동남아에서 건축사로 일하던 청이옌은 빚에 쫓겨 홍콩으로 왔다가 한 건설사 간부의 눈에 띄어 의형제를 맺는다. 이후 주가조작으로 돈방석에 앉아 해운사, 보험사, 정유사, 호텔에 영화사까지 인수한다. 마음에 둔 개인 비서마저 미인계로 활용하고, 특유의 배짱과 기지를 내세워 적마저도 동료로 돌려놓기도 한다. 카르멘 그룹이라는 부의 제국을 건설하는 과정을 유쾌하고 감각적으로 보여주는데, 마치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2014)를 연상케 한다.

화려한 옷을 입고 항상 얼굴에 미소를 띤 채 시종일관 능글맞게 사람을 대하는 청이옌에 맞서는 류치위안을 맡은 류더화는 그야말로 ‘바른생활 사나이’다. 몸에 착 붙는 정장 차림으로 등장하는 그는 가족의 위험에도 불구 청이옌의 뒤를 쫓는다.

영화는 청이옌의 성공담을 주로 보여주면서도 무게감 있는 류치위안을 통해 브레이크를 걸며 속도 조절을 해나간다. 1970년대 말∼1980년대 초 홍콩에서 급속히 성장한 캐리언 그룹이 회계 조작 등으로 몰락한 실화를 모티브로 했다. 영화 배경이 되는 1980년대 홍콩을 보는 재미도 제법이다. 126분. 15세 관람가.
서울신문

영화 ‘마더스’ 스틸컷. 스튜디오 디에이치엘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일 개봉한 ‘마더스’는 아카데미를 비롯해 여러 영화 시상식에서 수상 이력이 쟁쟁한 할리우드 대표 여배우 앤 해서웨이(42)와 제시카 차스테인(47)의 연기가 빛나는 영화다. 행복한 가정을 이루며 살던 셀린(앤 해서웨이)의 아이가 사고로 죽은 뒤 절친한 이웃 앨리스(제시카 차스테인)에게 수상한 일들이 벌어진다는 내용의 서스펜스 스릴러다.

두 집을 배경으로 하기 때문에 다소 지루할 듯하지만, 두 여배우의 연기가 그 틈을 메운다. 아들을 잃은 엄마 셀린을 맡은 해서웨이는 모성애, 아들을 잃은 뒤 슬픔, 그리고 섬뜩하게 변하는 모습까지 다채로운 감정을 보여준다.

앨리스는 상심에 빠진 셀린을 살뜰히 챙기면서도 점차 변해가는 그 때문에 불안함에 떤다. 영화 중반부 앨리스가 과거 피해망상을 겪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반전을 맞는다. 앨리스를 연기한 차스테인은 이후 셀린과 팽팽한 신경전을 벌인다. 관객은 누가 진실을 말하고 누가 거짓을 말하는지 혼란에 빠질 수밖에 없다.

1960년대의 미국 부유한 중산층의 생활을 보여주는 영화 속 장면들도 눈에 들어온다. 집 안 모습을 비롯해 정원에서의 파티, 저마다 분위기를 풍기는 두 여배우의 패션 대결도 볼거리다. 94분. 15세 관람가.

김기중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