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양향자 "민주 이상식, '위작 게이트'로 부인 입건…사퇴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인이 '사기 혐의'인데 '김건희 특검' 외칠 수 있겠나"

연합뉴스

발언하는 양향자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양향자 원내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4.3.22 hama@yna.co.kr



(서울=연합뉴스) 안채원 기자 = 경기 용인갑에 출마한 개혁신당 양향자 원내대표는 29일 부인의 '위작 상습유통 의혹'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이상식 후보에게 사퇴를 촉구했다.

양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더불어민주당 이상식 후보 부인이 위작 상습 유통 의혹으로 수원지검에 사기 혐의로 입건됐다"며 이같이 적었다.

이어 "이상식 후보는 부산경찰청 출신"이라며 "누구보다 법을 엄정하게 지켜야 할 경찰 출신 후보가 부인 리스크로 처인의 명예를 먹칠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상식 후보는 부인의 위작 유통이 사실이라면 당선돼도 사퇴하겠다고 했는데, 이 얼마나 무책임한 발언인가"라며 "처인구는 7대부터 지금까지 양당 출신 국회의원 모두가 구속되는 치욕을 겪었다. 더 이상 처인에 어두운 정치가 발붙일 땅은 한 뼘도 없다"고 강조했다.

양 원내대표는 또 "검찰에 사기 혐의로 부인이 입건된 후보가 김건희 특검 제대로 외칠 수 있겠는가"라며 "위작 게이트'로 '제2의 김건희 리스크'를 불러온 이상식 후보는 당장 후보 사퇴하고 석고대죄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양 원내대표는 최근 국민의힘 이원모 후보와 단일화를 논의할 의향을 드러낸 바 있다.

chaew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