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우승 향한 3차전 승리는 우리 몫' 이기는 팀이 왕좌 다가선다...3차전 불꽃튀는 접전 예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승씩 주고받은 아산 우리은행과 청주 KB스타즈가 챔피언결정전(5판 3선승제) 3차전에서 물러설 수 없는 한판 승부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은행과 KB는 28일 오후 7시 아산이순신체육관에서 2023-2024 여자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3차전을 치른다.

이번 챔프전은 올 시즌 맹활약 중인 박지수를 앞세워 정규리그 조기 우승을 차지한 KB가 객관적 전력에서 우세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우리은행은 많은 이들의 예상을 뚫고 적진에서 1차전 승리를 거두면서 높은 우승 확률(71.9%)을 가져갔다.

MHN스포츠

24일 열린 챔피언결정전 1차전에서 승리를 거둔 뒤 기뻐하는 아산 우리은행 선수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KB는 우리은행의 챔프전 2연패를 쉽게 내줄 마음이 없었다. 특히 공격 핵심 박지수가 2차전에서 무려 37득점 20리바운드를 기록하면서 KB가 승리를 챙겨 시리즈 전적 1승 1패로 균형을 맞췄다.

두 팀이 팽팽한 흐름을 가져가는 가운데 3차전에서는 우리은행의 분위기가 더 좋다. 플레이오프에서 1패 후 내리 3연승을 달리며 챔프전에 진출한 우리은행은 1차전 승리로 우승 가능성을 크게 끌어올렸다. 또한 홈에서 열리는 만큼 팬들의 일방적 응원을 등에 업을 수 있다.

공격면에서도 우리은행은 KB보다 균형적인 모습을 보인다. KB는 박지수를 앞세운 공격 시도가 상당하다. 하지만 우리은행은 김단비를 비롯해 박지현, 최이샘, 나윤정 등 여러 선수가 고르게 득점을 올리면서 팀 공격을 함께 만들어나가고 있다.

MHN스포츠

26일 열린 챔피언결정전에서 아산 우리은행을 꺾고 승리한 청주 KB스타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반면 KB는 박지수의 2차전 활약이 고무적이다. 비록 1차전에서는 패했지만 박지수는 20점 16리바운드로 분전했고, 2차전에서 역대 챔프전 최초 '30-20'을 달성하면서 팀 승리를 이끌었다.

다만 박지수에만 의존하는 공격으로는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 1차전에서 박지수와 함께 20점을 기록한 강이슬뿐만 아니라 허예은, 이윤미 등 다른 선수들의 지원사격도 반드시 필요하다.

한편 우리은행과 KB 중 이날 승리를 따내는 팀이 2승째를 챙기면서 오는 30일 챔피언 트로피를 들어올리는 데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게 된다.

사진=WKBL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