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피가 많이 고여서 어느 상태인지 아직도 모른다”…KIA 황대인, 엔트리 말소 [SS광주in]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27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황대인이 3회말 1사에서 우익수 앞에 안타를 치고 베이스 러닝을 하다가 다리부상을 입고 그라운드에 쓰러져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광주=황혜정 기자] “피가 많이 고여 있어서 어느 정도인지 아직까지 확인이 안 된다.”

무겁게 입을 뗀 KIA 이범호 감독이 내야수 황대인(28)의 부상 상태를 전했다.

황대인은 지난 27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롯데전에서 3회말 1사에서 롯데 선발 나균안을 상대로 우전 적시타를 뽑아낸 뒤 1루를 찍고 2루를 가려던 중 왼쪽 허벅지를 붙잡고 쓰러졌다. 1루 베이스에 걸려 넘어졌기 때문이다. 결국 황대인은 스스로 걸어 나오지 못하고 구급차가 투입됐다.

즉시 인근 병원으로 후송돼 MRI 검사를 받았으나 현 상황 체크가 불가능하다고. 이 감독은 28일 취재진과 만나 “황대인 왼쪽 허벅지에 피가 많이 고여있어서 어느 정도인지 아직까지 체크가 안 되고 있다. 햄스트링 부상이 의심되는데, 2~3주 정도 지나고 MRI를 찍어봐야 한다더라. 재검까지 최대 4주 걸린다 하더라”며 한숨을 내쉬었다.

이 감독은 “아이싱을 통해 피가 없어져야 어느 정도 상태인지 체크할 수 있다고 보고 받았다. 현재는 피를 최대한 없애는 것만 할 수 있는 상태”라고 덧붙였다.

1루수 황대인의 부상으로 외야와 1루 모두 가능한 이우성이 1루 붙박이로 나선다. 이 감독은 “이우성을 1루 붙박이로 박아놓고, 외야는 이창진 김호령을 돌아가며 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황대인은 부상으로 당분간 뛰지 못해 28일부로 1군 엔트리 말소됐다. et16@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3회말 1사에서 우익수 앞에 안타를 치고 베이스 러닝을 하다가 다리부상을 입은 KIA 황대인이 앰뷸런스로 이송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