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군민행복위원회 출범 |
(곡성=연합뉴스) 전남 곡성군은 민선 8기 군정 목표인 '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 실현을 위해 '군민 행복위원회'를 출범시켰다고 26일 밝혔다.
위원회는 군민 행복 증진 조례에 따라 군수를 위원장으로 총 13명의 위원으로 구성됐고, 임기는 2년이다.
행복 증진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정책 개발, 기타 필요 사항 등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위원회 출범을 시작으로 군민 행복도 조사 결과에 근거한 군민 행복 증진 기본계획 수립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이상철 군수는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보다 더 효율적이고 군민이 원하는 행복 정책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태안사 산사음악회 |
천년고찰 곡성 태안사에서 '산사음악회' 개최
(곡성=연합뉴스) 전남 곡성군은 '천년고찰 태안사'에서 오는 4월 13일 오전 11시 산사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태안사 일주문 보물 승격을 기념하고, 적인선사탑 국보 승격을 기원하는 특별한 의미를 담아 음악회를 개최한다.
식전 공연으로 한량무 '하누리 예술단'과 북 퍼포먼스 '사맛디'를 선보인다.
이후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신난다 오케스트라'와 팝페라 가수 김아람·트로트 가수 최나리·가수 전영록 등의 공연이 이어진다.
태안사는 신라시대 창건된 사찰로, 보물 적인선사탑 등 국가지정문화재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