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이슈 영화계 소식

김금순 타이틀롤 '정순' 4월 개봉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개봉 날짜가 확정됐다.

영화 '정순(정지혜 감독)'이 4월 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디터 포스터 2종과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은 '정순' 속 정순 캐릭터의 양면적인 모습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먼저 공개된 포스터는 정순 그 자체로 분한 김금순의 모습이 단연 눈에 띈다. 정순이라는 이름처럼 맑고 고운 심성을 지닌 그에게 '그 일'이 파도처럼 삶을 덮치게 되지만 정순다운 방식으로 극복하고자 한다.

예고편은 19개 영화제 수상 및 초청을 받은 이력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작품성에 대한 기대와 동시에 감탄을 자아낸다. 또한 정순의 밝은 모습과는 상반되는 격한 감정을 보여주고 있어 '그 일'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특히 배우 김금순이 직접 부른 '정순' 속 '지나가' OST는 정순의 강렬한 감정의 파동을 더욱 배가시키고 있다.

'정순'은 무너진 일상 속에서도 결코 나다움을 잃지 않고 곧은 걸음으로 나아가려 하는 정순(김금순)의 빛나는 내일을 응원하는 드라마. 특히 제17회 로마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과 더불어 배우 김금순의 여우주연상까지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하며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이후 제24회 부산독립영화제 최우수 연기상 공동 수상, 제7회 아스완국제여성영화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는 등 '정순'은 국내외로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박상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