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오늘 조국 예방 받아…총선연대 논의 여부 주목

연합뉴스 설승은
원문보기

이재명, 오늘 조국 예방 받아…총선연대 논의 여부 주목

속보
김경 "제가 안한 추측성 보도 안타까워…결과 지켜봐달라"
오후엔 '김영주 지역구' 영등포갑 출격해 채현일 후보 지원
'조국혁신당' 창당하는 조국(고양=연합뉴스) 임병식 기자 =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운데)가 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조국혁신당 창당대회에서 당 지도부와 함께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4.3.3 andphotodo@yna.co.kr

'조국혁신당' 창당하는 조국
(고양=연합뉴스) 임병식 기자 =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운데)가 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조국혁신당 창당대회에서 당 지도부와 함께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4.3.3 andphotodo@yna.co.kr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5일 오전 취임인사 차 국회를 찾는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와 만난다.

조 대표는 지난 3일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당 대표로 추대된 바 있다.

이 대표와 조 대표가 이번 만남을 계기로 4·10 총선에서 양당의 선거 연대 방안을 논의할지 주목된다.

조 대표는 그간 민주당과의 연대를 꾸준히 언급해왔다. 지난달 29일 원주시청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는 "범진보 진영 승리를 위해 비례는 조국혁신당을 찍고 지역구는 민주당을 찍어달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오후에는 서울 영등포갑 지역구를 찾아 이곳 총선 후보로 확정된 채현일 전 영등포구청장 지원 사격에 나선다.

이 대표는 공천 작업이 마무리 국면으로 접어들자 총선 격전지를 찾아 후보들을 지원하고 있다. 전날에는 '정치 1번지' 서울 종로를 찾아 이 지역구 후보인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사위 곽상언 변호사를 지원했다.


영등포갑은 민주당을 탈당해 국민의힘에 입당한 김영주 국회부의장이 현역인 지역구다. 김 부의장은 지난달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로부터 경선 감점 대상인 현역 의원 평가 하위 20%에 포함됐다고 통보받자 당을 떠났고, 국민의힘에서 영등포갑 전략공천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se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