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리그 13호골' 손흥민, 토트넘-C.팰리스전 MOTM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사진=프리미어리그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리그 13호골을 터뜨리며 팀 승리를 견인한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맨 오브 더 매치(Man of The Match)에 선정됐다.

토트넘은 3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7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홈경기에서 3-1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15승5무6패(승점 50)를 기록, 리그 5위를 유지했다.

이날 토트넘은 초반부터 공격을 주도하며 팰리스의 빈틈을 노렸지만, 좀처럼 상대의 골문을 열지 못했다. 손흥민이 티모 베르너와 브레넌 존슨에게 완벽한 패스를 연결했지만, 결정력 부족이 아쉬웠다. 그사이 팰리스는 후반 14분 에베레치 에제가 선제골을 터뜨리며 1-0으로 앞서 나갔다.

그러나 토트넘은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후반 32분 베르너의 동점골, 35분 크리스티안 로메로의 역전골로 순식간에 경기를 뒤집었다. 이어 후반 43분에는 손흥민이 단독 드리블 돌파 이후 침착한 마무리로 쐐기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득점포를 가동한 것은 지난해 12월 31일 본머스전 이후 약 두 달 만이다.

팀 승리를 견인한 손흥민은 경기 후 팬 투표에서 58.1%를 획득, 존슨(15.1%), 베르너(9.0%), 제임스 메디슨(6.1%) 등을 제치고 맨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됐다.

한편 리그 13호골을 신고한 손흥민은 부카요 사카(아스널)와 함께 프리미어리그 득점 랭킹 공동 6위에 이름을 올렸다. 1위 엘링 홀란드(맨체스터 시티, 17골)와는 4골 차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