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5 (월)

르세라핌, 'EASY'하게 韓-日 넘나든다...음반-음원 '호성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르세라핌(LE SSERAFIM)이 'EASY'하게 한국과 일본을 정복했다.

29일 발표한 써클차트 최신 주간 차트(2024년 8주 차/집계기간 2월 18~24일) 앨범 부문에 따르면,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미니 3집 'EASY'가 발매 첫 주에 106만 7,016장을 판매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음반에 이어 음원도 호성적을 기록했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EASY'는 전 세계 K-팝 스트리밍 사용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글로벌 K-팝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EASY'는 역대 르세라핌 곡 가운데 최초로 발매 첫 주에 글로벌 K-팝 부문 1위로 직행했으며, 이에 더해 써클차트 다운로드(4위), 디지털(10위) 부문에서도 '톱 10'에 안착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르세라핌은 일본에서도 주요 음악 차트 1위를 휩쓸며 맹렬한 기세를 과시했다. 이들은 일본 오리콘의 최신 랭킹(3월 4일 자/집계기간 2월 19~25일)에서 주간 앨범, 주간 합산 앨범 부문을 석권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특히, 이들은 두 차트에서 전작의 성적을 훌쩍 뛰어넘는 자체 최고 판매량과 포인트 신기록을 세웠다.

특히 르세라핌이 처음으로 내놓았던 첫 번째 영어 디지털 싱글 'Perfect Night'는 2024년 1월 기준 누적 재생 수 5천만 회를 돌파하며 일본레코드협회의 스트리밍 부문 '골드' 인증을 받았다. 이는 전작 'FEARLESS',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 'UNFORGIVEN (feat. Nile Rodgers)',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에 이은 팀 통산 다섯 번째 스트리밍 '골드' 인증이다.

한편, 르세라핌은 지난 19일 미니 3집 'EASY'를 발매하며 컴백했다.

사진=ⓒ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쏘스뮤직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