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전원 군필' 에이스, 3년 만에 음악방송 출격…취향 저격 '마이 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그룹 에이스(A.C.E)가 '마이 걸' 첫 주 컴백 무대를 성료했다.

에이스는 지난 22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마이 걸 : "마이 초이스"(My Girl : "My Choice)' 발매 후 Mnet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전 음악 방송을 통해 타이틀곡 '마이 걸'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마이 걸'은 눌려 있던 자신의 존재를 발견하고 과감히 그 의미를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에이스는 '마이 걸'의 메시지를 펫플릭스(PETFLIX) 프로젝트의 신작이자 오피스 코미디 장르물로 풀어내 한층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에이스 멤버들의 성장한 보컬이 돋보인다. 에이스는 '마이 걸'에서 영국 싱어송라이터 Etham(이담)과 협업, 따뜻하고 감미로운 기타 선율과 몽환적이고 레트로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디스코 팝 사운드로 멤버들의 목소리에 집중할 수 있게 했다.

각종 음악 방송 무대에서도 에이스는 라이브 가창을 선보이며 듣는 즐거움을 안겨주고 있다.

또한, 직장인 콘셉트에 따라 슈트 스타일링과 다양한 세트 구성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에이스는 패션계 트렌드 중 하나인 긱시크(Geek Chic)로 회사원 룩을 연출했다. 매력적인 퍼포먼스와 독보적인 표현력도 곡의 메시지를 강조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악 방송 외에도 에이스는 전날(25일) SBS 파워FM '컬투쇼'에 출연해 이번 앨범을 직접 소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앨범에 대한 글로벌 반응도 핫하다. 신보와 타이틀곡은 미국 K-POP 앨범 및 송 차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여기 4개국 1위를 포함한 20개 지역 톱 앨범 차트인, 12개 지역 톱 송 차트인 기록도 추가하며 '글로벌돌' 에이스의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에이스는 이번주에도 각종 음악 방송과 콘텐츠를 통해 'My Girl' 활동을 펼쳐갈 예정이다.

사진=비트인터렉티브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