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이슈 EPL 프리미어리그

[PL-STAR] '우리는 손흥민 시대에 살고 있다'...SON, PL 역대 공격p 21위 등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시즌 6호 도움을 터트린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PL) 역대 공격포인트 21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토트넘 훗스퍼는 11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24라운드에서 브라이튼을 2-1로 꺾었다. 이로써 토트넘은 5경기 무패 행진(3승 2무)과 함께 14승 5무 5패(승점 47)로 4위에 위치하게 됐다.

손흥민은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손흥민은 지난 7일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요르단에 0-2로 패한 뒤 곧바로 런던으로 복귀했다. 경기를 앞두고 사전 기자회견에 나선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은 수요일에 돌아왔고, 목요일엔 회복을 했고 오늘은 팀과 함께 훈련을 했다"고 설명했다.

1-1로 팽팽한 흐름 속에 교체로 투입됐다. 후반 17분 로드리고 벤탄쿠르를 대신해 그라운드를 밟았다. 손흥민의 투입으로 토트넘은 승점 3점을 획득할 수 있었다. 후반 추가시간 손흥민이 내준 크로스를 반대편에서 쇄도하던 브레넌 존슨이 밀어 넣으며 득점했다. 후반 추가시간 6분 중 5분 55초를 지나던 시점이었다. 극장골을 도왔다. 결국 경기는 토트넘이 2-1로 승리하며 종료됐다.

손흥민은 이날 1도움을 추가하면서 PL 통산 58호 도움을 올리게 됐다. 이로써 손흥민은 115골 58도움으로 173개의 공격포인트를 달성하게 됐다. 이는 PL 통산 2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손흥민과 함께 니콜라스 아넬카, 드와이트 요크가 173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즉, 손흥민이 공격포인트 한 개만 더 쌓는다면 이들을 제치고 단독 21위가 된다. 20위는 제이미 바디로 180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한편 이날 경기 종료 후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의 어시스트에 대해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손흥민이 하는 그 패스는 결정적인 순간에 세계 수준의 선수다. 올바른 패스를 찾아냈다. 그가 아니면 그런 패스를 할 수 없다. 존슨이 먼 포스트로 들어간 것도 그를 도운 것이다. 이것은 자신감에 관한 문제가 아니다. 오늘 우리가 가진 선수들과 향후 우리가 가질 수 있는 스쿼드를 고려하면, 게임이 어디에 있든 간에 게임을 강하게 마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극찬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