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하나은행, 소상공인‧자영업자에 1994억 규모 이자 캐시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승열 하나은행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고금리‧고물가 장기화와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자영업자 고객 약 33만명을 대상으로 총 1994억 원 규모의 이자 캐시백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6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이자 캐시백은 지난해 12월20일 기준 하나은행 개인사업자 대출을 보유한 고객(부동산임대업 제외)을 대상으로 대출금 2억 원 한도로 금리 4% 초과분에 대해 1년간 이자 납부액의 90%까지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한다.

하나은행은 오는 1일과 5일 이틀에 걸쳐 개인별 이자 환급액을 통지하고 설 연휴 전인 6일 이자 환급을 일괄 시행한다. 환급받는 이자 금액은 별도 신청 없이도 차주 명의 대출 원리금 자동이체 등록 중인 하나은행 계좌로 입금된다.

또한 하나은행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 내 개인사업자 전용 플랫폼 ‘사장님 ON'을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 고객이 이자 캐시백 대상 여부, 금액, 지급 계좌, 예정일 등을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자 캐시백과 같이 손님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지원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손희정 기자 (sonhj1220@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