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유가와 세계경제

파리바게뜨, '순직 소방관 유가족 생일 축하 캠페인'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부터 소방청과 함께 추진중인 '소방관 응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순직 소방관 유가족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전자신문

이상기 소방서장(앞줄 오른쪽 첫번째)과 고 심장보 소방위의 유가족 등이 심 소방위 아들 3명의 생일을 축하했다. [자료:파리바게뜨]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위한 비영리 단체 '소방가족 희망나눔'의 제안에 따라 파리바게뜨는 연중 순직 소방관이 근무했던 소방서를 찾아 유자녀나 부모를 위한 생일 축하 행사를 열고 소방관들을 위한 간식을 전달한다.

파리바게뜨는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첫 행사로 23일과 30일 각각 강원도 태백시 태백소방서와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소방서를 찾아 고 허승민 소방위의 딸과 고 심장보 소방위의 아들 3명의 생일을 소방관 동료들과 함께 축하해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소방관들을 위한 응원 간식빵 및 케이크도 각 소방서에 전달했다.

파리바게뜨는 작년 소방의날을 맞아 소방청과 협력해 소방관의 헌신에 감사하고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선보인 '삐뽀삐뽀 출동! 소방차 케이크'를 자녀에게 선물해 의미를 더했다. 이 케이크는 실제 소방관 배우자를 둔 연구원이 개발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으며, 케이크 출시 1주년이 되는 올해 소방의 날에 판매수익의 일부를 '소방가족 희망나눔'에 후원할 예정이다.

소방가족 희망나눔은 순직 소방관 유가족들이 서로를 위로하고 의지하며 삶을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소방청 소속 비영리 법인으로, 심리치료, 자조모임 지원 등을 통해 유가족들의 심리적, 경제적 안정을 지원하고 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