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배구 황제 김연경

“매일 최선을 다하라” ML 303승 父 조언 들었다…야구 레전드의 딸, 김연경과 한솥밥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흥국생명 윌로우 존슨 / 흥국생명 인터뷰 영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이후광 기자] 메이저리그 303승에 빛나는 레전드 투수 랜디 존슨(61)의 딸 윌로우 존슨(26)이 V리그 여자부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입단을 확정지었다.

흥국생명 구단은 26일 “교체 외국인선수 윌로우 존슨의 ITC(국제이적동의서) 및 비자 발급이 마무리됐다”라고 밝혔다.

존슨은 구단을 통해 “여기 오게 돼 너무 기쁘다. 프로리그에서 4년 뛰었고, 한국에 오게 돼 영광이다”라며 “V리그에서 드디어 능력을 보여줄 수 있게 됐고, 놀라운 팀원들과 함께 매우 높은 수준에서 경쟁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기쁘다”라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전에 한국에서 뛰었던 미국 선수들과 수준 높은 선수들로부터 V리그의 대단한 점들에 대해 전해 들었다. 그런 경험을 해볼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너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당연히 어렵겠지만 재미있을 것이고, 대단한 팬들이 내가 왔다는 사실을 기뻐해주고 포용해줄 것이라고 했다”라고 V리그에서 뛰게 된 소감을 덧붙였다.

자신의 장점으로는 “팀에 좋은 에너지와 기운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팀의 에너지를 끌어올려서 코트 위에서 즐길 수 있을 것이고 경기를 계속해서 이겨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낯선 V리그 적응 또한 수월할 전망이다. 존슨은 “팀원들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기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좋다. 내가 여기 왔던 첫날 팀 전체가 굉장히 환영해줬기 때문에 우리 팀이 힘든 순간을 겪거나 내가 개인적으로 힘든 순간을 겪게 되더라도 팀원들이 곁을 지켜줄 것이라는 것을 안다”라고 밝혔다.

OSEN

흥국생명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사람들이 너무 좋다. 지금까지 내가 본 바로는 서울은 정말 아름답고 깨끗한 도시다. 또 모두가 다정하고 행복한 것 같다”라며 “팀원들이 너무나 친절하고 다정했고 특히 통역이 너무 잘해줬다. 그 없이는 여기서 살아남을 수 없을 거 같다”라고 긍정 마인드를 뽐냈다.

흥국생명은 최근 옐레나 므라제노비치의 교체를 결정, 대체 외국인선수로 존슨을 낙점했다. 존슨은 지난 20일 국내로 입국해 비자 취득 등 영입 절차를 밟았고, 엿새 만에 공식적으로 흥국생명 입단이 확정됐다.

OSEN

흥국생명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998년생인 존슨은 191cm의 아포짓 스파이커로, 아버지와 마찬가지로 왼손을 사용한다. 2018년 미국 오리건 주립대에서 2018년 미국배구지도자협회(AVCA) 전미 우수상을 받으며 주목 받았고, 이후 튀르키예, 미국에서 커리어를 쌓았다. 국내 무대에는 지난 2022-2023, 2023-2024 V리그 외국인선수 드래프트에 도전장을 냈지만 지명을 받지 못했다.

존슨의 부친인 랜디 존슨은 메이저리그 통산 618경기(4135⅓이닝) 303승 166패 2세이브 평균자책점 3.29를 기록한 전설적인 좌완 에이스다. 메이저리그 투수 최고 권위인 사이영상을 무려 5차례 수상했고, 올스타에도 10번 선정됐다. 랜디 존슨은 2006년 은퇴 후 2015년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OSEN

[사진]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랜디 존슨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존슨은 “가족이 내가 한국리그에 여러 번 도전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드디어 기회가 주어졌다는 것에 굉장히 기뻐해줬다”라며 “아빠도 내 커리어에 대한 조언을 해줬는데 항상 몸 관리를 잘하고 매일 최선을 다하라고 해주셨다. 또 내가 한국에 가게 된다는 사실을 아셨을 때도 같이 굉장히 기뻐해주셨다”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메이저리그 레전드가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을 방문해 딸을 응원하는 장면도 기대해볼 수 있을까. 존슨은 “아마도 오게 되면 시즌 끝날 때쯤 오실 거 같다. 최근에 무릎 수술을 받아서 아직 회복 중이신데 날 보러 오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답했다.

존슨은 끝으로 흥국생명 팬들을 향해 “여기 오게 돼 너무 설렌다”라며 “팀에 도움이 돼 또 다른 챔피언십으로 이어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 팬들이 날 두 팔 벌려 환영해줬으면 좋겠고, 팬들과 팀을 위해 코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정말 기대된다”라고 설렘을 표현했다.

/backlight@osen.co.kr

OSEN

윌로우 존슨 / 윌로우 존슨 SNS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