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손종학.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배우 손종학이 액션 누아르 영화 '24 아우어 소나타'(24-Hour Sonata)로 할리우드에 진출한다.
손종학은 할리우드의 주목받는 신예 르바 레오의 신작 '24 아우어 소나타'에서 한국 조직 보스이자 전 세계 범죄조직과 거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인물로 출연한다.
르바 레오 감독은 "손종학은 오랜 시간 오직 연기만을 생각해 온 한국 최고의 배우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한다"며 "여러 한국 작품을 통해 그의 연기에 주목해 왔고, 올 초 만남을 가지게 됐다. 실제로 만나본 그의 모습에서 내가 찾던 그 배우임을 확신했다"고 캐스팅 이유를 밝혔다.
이에 손종학은 "르바 감독과 나와는 영화에 대해 같은 철학을 가졌다. 이 점이 가장 좋았고, 자신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놀라운 지성, 배우에게 귀 기울이는 배려와 인성에 감탄했다"고 말했다.
손종학의 할리우드 진출을 두고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 이주래 대표는 "할리우드 영화에서 50대 토종 한국 배우의 주·조연급 캐스팅은 매우 이례적"이라고 의미를 짚은 뒤 "르바 감독이 시나리오 작업 단계부터 손종학 배우를 염두에 두었다는 얘기를 들었고, 캐스팅 성사를 위해 모든 네트워크를 통해 적극적으로 다가갔다"고 설명했다.
손종학은 영화 '악마들' '늑대사냥' '보이스' '강철비2: 정상회담' '정직한 후보' '돈' '검은사제들' '내부자들' '검사외전' 등 수많은 화제작에 출연하며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을 펼치고 있다.
한편 영화 '24 아우어 소나타'는 미국 LA3필름에서 투자와 제작을 맡아 오는 11월 크랭크인에 들어간 후 2025년 개봉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