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스포츠계 샛별·유망주 소식

[단독] 키움 대형 유망주 신인 이재상, 성남고에 2000만원 야구 용품 기증 선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에 지명된 내야수 이재상이 모교 성남고에 2,000만원 상당의 야구용품을 기증했다.

이재상은 지난해 12월 모교 성남고에 메이저리그 전문 피칭 머신 핵어택(총판 해피스포츠)과 야구 용품 등을 전달했다. 후배들이 조금 더 좋은 여건에서 훈련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부모님을 설득했다고 한다.

아버지 이인범 씨도 흔쾌히 승낙을 내렸다. 평소 성남고 야구부 일이라면 새벽이라도 주저함이 없었던 그다. “(이)재상이가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 학교와 박혁 감독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어떻게 은혜를 갚아야 할지 고민하다 학교에 최신식 피칭 머신이 필요하다는 아들 말에 한참을 알아본 뒤 기증하게 됐습니다.”

매일경제

키움 히어로즈의 대형 신인 유망주 이재상(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모교인 성남교에 2000만원 상당의 야구 용품을 기부했다. 사진=김영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상은 “중학교 때부터 성남 유니폼을 입고 뛸 수 있어 너무 행복했다. 팀에 우승을 안겨주지 못해 너무 죄송하고 후배들이 꼭 그 꿈을 이뤄줬으면 하는 마음에 작지만, 마음을 보태기로 했다”면서 “프로에 가서도 성남고를 늘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상은 지난해 2024 신인드래프트 키움 2라운드에 지명된 특급 내야수다. 2023시즌 고교 무대에선 무려 타율 0.408의 맹타를 휘두르며 ‘제2의 강정호’가 될 재목으로 평가받았다. 고교 최고의 대형 내야수 유망주로 당장 24시즌부터 1군에서 모습을 드러낼 것이란 기대를 받고 있다. 지난해 시즌 종료 후 열렸던 마무리캠프 명단에도 포함, 1군 코칭스태프와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매일경제

이재상 기부. 사진=김영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원익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