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프로배구 V리그

‘봄배구 보인다’ 삼성화재 김상우 감독 “트레이드 영입한 전진선, 아직 경기에 뛸 몸 아냐...이윤수도 아직은 부족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남자 프로배구 삼성화재와 OK금융그룹의 2023~2024 V리그 4라운드 맞대결이 펼쳐진 2일 안산 상록수체육관. 경기 전 만난 김상우 감독의 얼굴은 밝았다. 최근 파죽의 5연승을 달리며 이날 경기 전 기준 승점 37(14승5패)로, 우리카드(승점 42, 14승5패)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다. 지난 다섯 시즌 연속 봄배구 진출에 좌절했던 삼성화재로선 올 시즌엔 봄배구 진출이 현실화되는 모양새다. 김상우 감독은 “지금 이 분위기가 깨지지 않고 계속 잘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와 OK금융그룹은 지난 연말 1대1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삼성화재가 미들 블로커 전진선을 받고, 아포짓 스파이커와 아웃사이드 히터에서 뛸 수 있는 박성진을 내줬다. 김준우와 대각을 이루는 미들 블로커에 약점이 있는 삼성화재로선 전진선 영입을 통해 가려운 곳을 긁을 수 있는 트레이드로 평가됐다.

그러나 전진선은 아직 선발로 뛰기엔 무리라는 게 김상우 감독의 설명이다. 그는 “아직 (전)진선이가 경기에 뛰기에 몸이 올라오지 않은 상황이다”라면서 “김준우의 대각에 설 미들 블로커 자리는 진선이의 몸 상태를 얼마나 빨리 끌어올리느냐에 달렸다”고 말했다.

삼성화재의 안산 원정 마지막 승리는 2019년 3월5일이다. 이후엔 안산만 오면 고개를 숙여야 했던 삼성화재다. 다만 김 감독은 이러한 ‘안산 징크스’를 신경 쓰기보다는 눈 앞의 승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는 입장이었다. 그는 “선수들이 연승에 대해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있다. 앞에 닥친 경기만 보고 최선을 다 하려고 한다. 안산 원정에서 오래 승리 못 했으니 이기자는 마음보다 심플하게 오늘 경기 이기자라는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10월말 신인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뽑았던 아웃사이드 히터 이윤수는 지난달 30일 KB손해보험전에서 프로 데뷔전을 치렀다. 김 감독은 “아직 경기를 뛰기엔 몸을 더 만들어야 하는 선수다. 발목 부상 재활은 끝났지만, 배구를 하기 위한 몸을 더 만들어야 한다”면서 “당장 경기에 큰 도움은 되지 않지만, 잔류군에 있기 보다는 현장에서 같이 호흡하고 경기를 지켜보는 게 더 낫다는 판단에 선수단과 함께 동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산=남정훈 기자 ch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