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울산 설영우, K리그 10∼12월 '이달의 선수' 선정

SBS 하성룡 기자
원문보기

울산 설영우, K리그 10∼12월 '이달의 선수' 선정

속보
경찰, 한학자 통일교 총재 최측근 소환 조사

프로축구 K리그1 울산의 설영우가 생애 처음으로 'K리그 이달의 선수상'을 거머쥐었습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K리그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 일렉트로닉아츠(EA)가 후원하는 'EA 스포츠 K리그 이달의 선수상' 10∼12월 수상자로 설영우가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울산의 수비수 설영우는 개인 통산 처음으로 이달의 선수로 뽑혔습니다.

울산에서는 주민규(2∼3월), 바코(6월)에 이어 올 시즌 세 번째 수상자가 됐습니다.

10∼12월 열린 K리그1 33∼38라운드 6경기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2골을 넣은 설영우는 투표에서 김주찬(수원), 이영재(수원FC), 티아고(대전)를 제쳤습니다.

울산의 측면 수비를 책임진 설영우는 지난 3일 전북과의 최종전에서 득점한 뒤 공을 트로피처럼 높이 들어 올리는 세리머니로 울산의 K리그1 2연패를 자축하기도 했습니다.


이달의 선수상은 한 달간 열린 K리그1 경기에서 수훈 선수(MOM), 라운드 베스트11, 최우수선수(MVP)로 뽑혔던 선수 중 프로축구연맹 기술위원회 투표(60%)를 통해 후보군을 먼저 추린 뒤 선정합니다.

이 후보들을 대상으로 K리그 공식 홈페이지 팬 투표(25%)와 EA 스포츠 FC 온라인 유저 투표(15%)를 진행하고, 세 항목의 결과를 더해 환산 점수가 가장 높은 선수에게 상을 줍니다.

설영우는 기술위원회 투표(20.00%)와 팬 투표(10.68%)에서 1위에 올랐고, FC 온라인 유저 투표에서는 김주찬(5.32%)에 이어 2위(5.08%)에 올라 합산 점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연합뉴스)

하성룡 기자 hahahoho@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