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페이커, 英 더타임스 선정 ‘올해의 스포츠파워 톱1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불사대마왕” e스포츠 선수 첫 포함

동아일보

영국 일간 더타임스 선정 ‘올해의 스포츠 파워 톱10’에 포함된 ‘페이커’ 이상혁(앞). 더타임스 홈페이지 캡처


‘페이커’ 이상혁(T1)이 영국 일간 더타임스가 선정한 ‘올해의 스포츠 파워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더타임스는 16일 이상혁을 세계 스포츠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명 중 한 명으로 뽑으며 온라인판 기사 사진 한가운데 그를 배치했다. 더타임스가 e스포츠 선수를 ‘올해의 스포츠 파워 톱10’에 포함한 건 처음이다.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 LIV 골프를 후원하는 사우디아라비아 공공투자펀드(PIF) 야시르 알루마얀 총재, 호주 여자 축구대표팀 주장 샘 커(첼시) 등이 함께 뽑혔다.

더타임스는 “페이커는 ‘불사대마왕’(The Unkillable Demon King)이란 별명으로 불린다. 2023년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 팀인 T1 소속”이라고 소개하며 “이제 ‘페이커’는 우사인 볼트처럼 올림픽의 주요 스타가 될 날이 머지않았다”고 전했다. 한국 e스포츠의 간판 이상혁은 롤드컵 통산 최다 우승(4회) 기록을 갖고 있다. 올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도 금메달을 땄다.

강동웅 기자 leper@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