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 AI·ESG 전문가 양성 교육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은 2024년 메가 트레인드인 인공지능(AI)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문가 양성 특별과정 교육을 시작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은 2024년 메가 트레인드인 인공지능(AI)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문가 양성 특별과정 교육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 제1기는 23일, 제2기는 30일 각각 6시간씩 진행된다. 수강 방법은 온라인(줌)과 오프라인을 선택할 수 있다. 오프라인 교육은 서울 논현동 ㈜젬브로스 1층 회의실에서 진행한다.

교육을 진행하는 문형남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 원장 겸 한국AI교육협회 회장(숙명여대 교수)은 현장과 이론을 겸비한 미래학자로 평가받는다. 현재까지 카이스트(KAIST) 공학박사, 경영학박사, 북한학 박사를 수료했으며, 애널리스트와 매일경제 기자를 거쳐 현재는 숙명여대 대학원 IT융합비즈니스전공과 AI융합비즈니스트랙(전공) 주임교수로 근무 중이다.

이번 교육에서 문 교수는 AI와 ESG 등 2대 메가 트렌드의 핵심을 압축 강의해 정부 정책과 돈이 흐르는 분야 및 키워드를 설명하고, 그 선정 근거를 제시할 예정이다.

문형남 교수는 “AI전환과 ESG전환을 통해 세상이 크게 바뀌고 있고, 2024년부터 변화가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AI와 ESG에 대해 잘못된 정보가 많아서 AI와 ESG를 제대로 교육하고, 2024년 사업계획 수립과 투자, AI 활용, ESG경영, 강의, 컨설팅 등에 도움을 주고자한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임유진 기자 (newjea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