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28 (수)

대만서 공개된 사진에 삼성전자 '비상'…출시 전 '갤럭시S24', 실물사진 또 유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만 IT 매체에 상·하단부와 측면 사진 유출

해외 매체들 “갤럭시S24 울트라 실물 맞다”

다음달 야심작 갤럭시S24 출시를 앞두고 있는 삼성전자의 보안에 비상이 걸렸다. 제품의 실물 사진이 다시 한 번 유출된 것이다.

최근 대만 IT 매체 소기닷컴(sogi.com)은 갤럭시S23 울트라, 갤럭시S24 울트라 모델의 상·하단부와 측면을 비교한 사진을 공개했다. 현재 원본 이미지는 모두 삭제된 상태지만 외신 등을 통해 이미 실물 사진이 확산했다.

정보유출자 데이비드 마틴(@DavidMa05368498)은 “커브드 스크린이 없는 새로운 갤럭시S24 울트라”라며 사진을 공개했다. 해외 IT 유력 매체들도 갤럭시S24 울트라’의 실제 모습이 맞다고 확인했다.

아시아경제

유츌된 갤럭시S24 울트라 실물 추정 사진 [이미지 출처=소기닷컴 캡처]


삼성전자는 예년부터 출시 시기를 앞당겨 내년 1월 17일 갤럭시S24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세계 스마트폰 1위’ 자리가 위협받자 출시 시기를 앞당겨 경쟁사 애플 아이폰의 앞마당에서 아이폰15의 아성을 흔들려는 의도로 보인다.

이번에 유출된 사진을 보면 갤럭시S24 울트라의 스피커가 스트립 디자인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 S펜의 하단이 이전 제품보다 납작하게 디자인된 것으로 보인다. 전원 볼륨 버튼이 위치한 측면 디자인은 거의 동일하며, 외부 디자인은 전작과 거의 비슷해 보인다. 다만 무게는 올해 애플도 아이폰15에도 적용한 티타늄 소재를 채택, 전작보다 더 가벼워진다.

카메라는 업그레이드가 예상된다. 갤럭시S23 울트라에 처음 탑재됐던 2억 화소의 메인 카메라를 비롯해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는 그대로 탑재되나, 3배 줌 망원 카메라의 화소는 전작 1000만 화소보다 5배 높은 5000만 화소로 바뀔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생성형 인공지능(AI)도 처음으로 탑재된다.

아시아경제

유츌된 갤럭시S24 울트라 실물 추정 사진 [이미지 출처=소기닷컴 캡처]


갤럭시S24 시리즈도 전작처럼 기본, 플러스, 울트라 3종으로 출시될 전망이며, 가격은 전작과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된다. 갤럭시S23 시리즈(256기가바이트(GB) 기준) 출고가는 기본형 115만5000원, 플러스 135만3000원, 울트라 모델 159만9400원이다.

한편 삼성전자가 지난 2월 공개한 갤럭시S23 시리즈 역시 출시 행사 전에 대부분의 제품 정보가 유출돼 논란이 됐다. 당시 국내 판매용 홍보 이미지로 추정되는 사진과 출시 일정 및 주요 스펙, 출고가 등이 모두 사전에 드러났다.

이에 신제품 정보 유출이 많아지자 삼성은 강경 대응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여러 차례 밝힌 바 있다. 사전에 정보가 모두 유출되면 정작 출시 행사에 대한 기대감이 떨어져 초기 흥행에 타격을 줄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최승우 기자 loonytun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