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BTS 정국, 황금빛 인기-ing…英 오피셜 차트 5주 연속 차트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솔로 앨범이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꾸준히 글로벌 흥행을 잇고 있다.

영국 오피셜 차트 측이 9일(한국시간 기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 앨범 ‘골든’(GOLDEN)은 앨범 차트 71위를 기록했고 앨범 타이틀곡인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는 싱글 차트 74위로 두 차트에 나란히 5주 연속 차트인했다.

‘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싱글 다운로드’와 ‘싱글 세일즈’에서 일제히 역주행하며 각각 12위와 17위에 진입했고, ‘피지컬 싱글’에서는 77위에 올랐다. ‘골든’은 ‘앨범 세일즈’ 64위, 피지컬 앨범 65위, 스코티시 앨범 70위 등에 들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했다. 이날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집계기간 12월1일~7일)에서 솔로 싱글 ‘세븐’(Seven)이 13위, ‘스탠딩 넥스트 투 유’가 18위를 기록했다.

한편 정국은 오는 12일 멤버 지민과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한다. 두 사람은 동반 입대로, 이들이 입소하는 신병교육대는 앞서 가장 먼저 입대한 방탄소년단 진이 현재 조교로 복무하고 있는 곳으로 화제를 모았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