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27 (화)

에이티즈, 정규 2집 초동 170만장...세 번째 밀리언셀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에이티즈. 사진lKQ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정규 2집으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지난 1일 발매된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이 초동 판매량(한터차트 기준 집계기간 12월 1일~12월 7일) 1,707,870장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6월 발매한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THE WORLD EP.2 : OUTLAW)’의 초동 판매량을 넘어선 수치로, 이로써 에이티즈는 정규 2집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동시에 세 번째 밀리언 셀러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2019년 발매한 정규 1집 ‘트레저 에피소드 파이널 : 올 투 액션(TREASURE EP.FIN : All To Action)’ 이후 약 4년 만에 선보인 에이티즈의 정규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은 발매 첫날에만 약 91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청신호를 알렸다.

아울러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은 발매 후 한터차트 실시간, 일간, 주간 피지컬 앨범 차트 및 벅스 일간, 주간 앨범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싹쓸이했다. 뿐만 아니라 써클차트 주간 앨범 차트와 일간 리테일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핫한 반응을 입증했다.

또 일본 라인 뮤직 실시간 앨범 차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모두 정상에 올랐으며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월드와이드 애플 뮤직 앨범 차트 등 다양한 국내외 차트에서 최상위권에 포진하며 ‘글로벌 대세’의 명성을 빛냈다.

특히 역대급 스케일로 ‘더 월드(THE WORLD)’ 시리즈의 정점을 찍은 ‘미친 폼(Crazy Form)’ 뮤직비디오는 공개 7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 전작 ‘바운시(BOUNCY)(K-HOT CHILLI PEPPERS)’가 보유한 기록을 한 시간 단축시키며 자체 최단 시간을 새로 썼다. 연이어 26시간 만에 2000만 뷰를 달성해 놀라움을 샀으며, 에이티즈는 4세대 남자 그룹 중 24시간 내 가장 높은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달성한 팀이 되며 커리어에 한 획을 그었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10일 SBS 음악프로그램 ‘인기가요’에서 ‘미친 폼’ 무대를 선보인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