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03 (일)

“안 터지면 못이겨” 손흥민, 살라 제치고 득점 2위 갈까 … 8년 연속 두자리수 골 정조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손흥민, 9골로 득점 3위 … 멀티골 넣으면 살라 제치고 2위
한골 추가하면 8년 연속 EPL 두자리수 득점
5위 최근 4경기 승리없는 토트넘 승리가 절실


파이낸셜뉴스

[맨체스터=AP/뉴시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3일(현지시각)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 프리미어리그(EPL) 14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와 경기 중 공을 다투고 있다. 손흥민은 선제골(리그 9호)-자책골-도움 등을 기록했으며 토트넘은 맨시티와 3-3으로 비겼다. 2023.12.04.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외로이 토트넘을 이끌고 있는 사자 손흥민이 이번에는 웨스트햄을 만난다.

현재 손흥민은 외로운 투사다. 매디슨 등 부상 병동이 즐비한 가운데 시즌 첫 경기부터 지금까지 거의 매경기 풀타임을 뛰며 토트넘을 이끌고 있다. 토트넘에게 있어서 손흥민의 원샷원킬은 승리에 있어서 최소한의 요건이다. 지난 4경기에서 토트넘은 모조리 선제골을 집어넣었으나 승리하지 못했다. 아직 수비진이 완전치 않다는 의미다. 지난 맨시티전에서도 그랬지만, 그 이전 경기에서 3옵사 골 또한 마찬가지다. 결국 손흥민이 뚫어져야 이긴다.

파이낸셜뉴스

[리버풀=AP/뉴시스] 득점 2위는 모하메드 살라가 차지하고 있다. 10골이다. 손흥민은 9골로 득점 3위에 올라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2월 4일 맨시티와의 14라운드에서 1골 1도움을 작성한 손흥민의 활약을 앞세워 3-3 무승부를 기록, 리그 3연패에서 벗어난 5위(승점 27) 토트넘은 내친김에 승리에 도전한다.

현재 9위(승점 21)인 웨스트햄은 최근 리그 3경기(2승 1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경기를 포함하면 공식전 5경기 무패(4승 1무)를 달리고 있고, 7위(승점 26)인 뉴캐슬도 리그 2연승 중이라 토트넘으로선 만만치 않은 도전이 기다리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로셀소는 최근 2경기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골을 넣고 있다. 지난 맨시티전에서도 후반전 손흥민의 도움을 받아 골을 기록했다. 쿨루셉스키, 로셀소, 손흥민이 최근 토트넘을 이끌고 있는 공격의 삼각편대다. (사진 =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맨체스터=AP/뉴시스] 토트넘 홋스퍼의 데얀 쿨루셉스키가 3일(현지시각)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 프리미어리그(EPL) 14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와 경기 후반 45분 동점 골을 넣고 있다. 손흥민은 선제골(리그 9호)-자책골-도움 등을 기록했으며 토트넘은 맨시티와 3-3으로 비겼다. 2023.12.04.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뉴시스화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경기에서 한 골을 더 추가하게 되면 손흥민은 2016-2017시즌부터 8시즌 연속 EPL 두 자릿수 득점을 돌파하게 된다. 이 또한 위대한 기록이다. 여기에 2골 이상을 넣으면 단숨에 득점 2위까지 치고 올라가게 된다.

무엇보다 이번 경기에서 주목받는 것은 손로 콤비의 활약이다. 로셀소는 최근 2경기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골을 넣고 있다. 지난 맨시티전에서도 후반전 손흥민의 도움을 받아 골을 기록했다. 쿨루셉스키, 로셀소, 손흥민이 최근 토트넘을 이끌고 있는 공격의 삼각편대다. 이번 경기에서도 손로 콤비의 진가가 나올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운 일이다.

토트넘은 12월 8일 오전 5시 15분(이하 한국시간)부터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웨스트햄과 경기를 갖는다. 12월 11일 오전 1시 30분엔 마찬가지로 안방에서 뉴캐슬과 16라운드를 치른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