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타임, 2023 올해의 인물에 테일러 스위프트 선정

머니투데이 하수민기자
원문보기

타임, 2023 올해의 인물에 테일러 스위프트 선정

서울맑음 / -3.9 °
(로이터=뉴스1) 이유진 기자 =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2022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에서 대상인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부문을 비롯해 ‘페이보릿 팝 앨범’ 부문(‘레드’), ‘페이보릿 피메일 팝 아티스트’ 부문, ‘페이보릿 베스트 뮤직 비디오’ 부문(‘올 투 웰 : 더 쇼트 필름’) 등 주요 부문을 휩쓸며 총 6관왕에 올랐다.  ⓒ 로이터=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터=뉴스1) 이유진 기자 =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2022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에서 대상인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부문을 비롯해 ‘페이보릿 팝 앨범’ 부문(‘레드’), ‘페이보릿 피메일 팝 아티스트’ 부문, ‘페이보릿 베스트 뮤직 비디오’ 부문(‘올 투 웰 : 더 쇼트 필름’) 등 주요 부문을 휩쓸며 총 6관왕에 올랐다. ⓒ 로이터=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수 겸 작곡가 테일러 스위프트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의 2023년 올해의 인물로 선정됐다.

6일 타임지는 2023년은 스위프트의 해였다며 올해의 인물로 선정했다. 그녀가 타임의 올해의 인물로 선정된 것은 2017년에 이어 2번째이다. 스위프트는 2017년 성적 위법 행위들을 폭로한 '침묵의 파괴자'로 처음 타임의 올해의 인물에 선정됐다.

타임은 "(테일러 스위프트가 선정된 이유에 대해)의문이 든다면 한 번 생각해 보라. 올해 테일러 스위프트에 대해 얼마나 많은 대화를 나눴는지, 또 휴대전화에서 그녀의 사진을 얼마나 많이 보았는지, 당신도 역시 그녀의 콘서트 도시를 찾고 '에라스 투어'의 입장권을 산 사람 중 하나였는지, 식료품점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는 동안 그녀의 노래를 흥얼거렸는지 등을 생각해보라"고 말했다.

타임의 표지 인물을 장식한 스위프트의 사진 3장과 선정 사실을 다룬 기사는 온라인을 통해 볼 수 있으며, 타임 최신호는 다음주부터 가판대에서 판매된다.

타임은 1927년부터 올해의 인물을 선정해 왔다.

하수민 기자 breathe_in@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