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과천시, 아이돌봄 서비스 우수…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국제뉴스
원문보기

과천시, 아이돌봄 서비스 우수…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서울맑음 / -3.9 °
[김정기 기자]
▲ 아이돌봄 서비스 우수기관 시상식 모습.[사진제공=과천시]

▲ 아이돌봄 서비스 우수기관 시상식 모습.[사진제공=과천시]


(과천=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과천시 아이돌봄 서비스 위탁운영 기관인 '과천시 가족센터'(이하, 가족센터)가 여성가족부가 실시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여성가족부는 전국 227개소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 만족도 등 아이돌봄 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정량 및 정성 평가를 실시해 35개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과천시는 가족센터를 통해 12세 이하 아동이 있는 가정에서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인해 아이돌봄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가족센터 소속 아이돌보미가 해당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과천에는 현재 160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하고 있으며, 연간 해당 서비스 총이용 횟수는 4만9454건에 달한다.

가족센터에서는 서비스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과 자아존중감 향상, 동화구연, 아동놀이 지도 등을 주제로 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소속감 및 사기 증진 등을 위해 정기적인 워크샵 실시, 처우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서비스 이용 가정으로부터 이용 후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이를 반영해나가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아이돌봄 지원사업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애써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news8669@daum.net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