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전 동구, 교육 인프라 구축 박차…"변화의 바람"

노컷뉴스 대전CBS 김미성 기자
원문보기

대전 동구, 교육 인프라 구축 박차…"변화의 바람"

속보
소방청 "전남 광양 산불 야간 진화에 국가소방동원령 발령"
대전 동구청 전경. 동구 제공

대전 동구청 전경. 동구 제공



교육 불모지였던 대전 동구 교육환경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6일 동구에 따르면, 최근 '지방자치단체의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규정' 개정안이 통과되며, 내년부터는 동구도 각급 학교에 교육사업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관련 시설의 설립 소식도 이어졌다.

가장 큰 관심을 받은 공공형 외국어 교육기관 가칭 '글로벌아카데미' 설립에 대한 기본계획 수립이 완료돼 향후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글로벌아카데미가 설립되면 동구 아이들은 저렴한 비용으로 차별화된 양질의 외국어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박희조 동구청장. 동구 제공

박희조 동구청장. 동구 제공



또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공모에 동구가 선정되면서 동구 신흥문화공원 내 가칭 어린이‧청소년 영어도서관이 건립된다. 이 시설은 영어교육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코딩 수업이 가능한 메이커스페이스, 과학 체험 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이밖에도 지역 내 곳곳에 다양한 도서관 건립이 추진됐으며, 동구의 숙원사업인 '천동중학교' 신설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작년 취임 초부터 동서 교육격차 해소를 가장 큰 목표로 삼고, 아이들이 차별받지 않고 더 나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교육인프라 구축 및 환경개선 등을 위해 열심히 달려왔다"며 "분명 교육 분야는 미래를 위한 투자로서 단기간에 큰 성과를 내기엔 쉽지 않지만,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명품 교육도시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