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3연승 마감' 맨유, '맨유에 PL 11경기째 무승' 첼시…벼랑 끝 승부

스포티비뉴스 조용운 기자
원문보기

'3연승 마감' 맨유, '맨유에 PL 11경기째 무승' 첼시…벼랑 끝 승부

서울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조용운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를 호령하다 위기에 빠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첼시가 외나무다리에서 만났다.

두 팀은 오는 7일 오전 5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에서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를 통해 맞붙는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첼시 모두 구단 명성에 맞지 않는 부진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어 승리가 간절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8승 6패 승점 24로 7위에 머물러 있다. 시즌 초반부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천문학적인 금액을 지불하고 데려온 라스무스 호일룬이 아직까지 리그 데뷔골이 없을 정도로 답답한 행보를 보여준다. 나머지 공격수들도 14경기 동안 4골에 머문 빈공이 가장 큰 문제다.

그나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미드필더와 수비수들의 활약으로 꾸역꾸역 승점을 챙기고 있다. 이번에 만나는 첼시 상대로는 승리를 기대할 기록이 하나 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치른 첼시전에서 11경기 연속 무패를 달리고 있다. 첼시에 유난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맞대결 무패 기록을 이어갈지 관심거리다.


첼시도 상황이 안 좋긴 마찬가지. 5승 4무 5패 승점 19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보다 밑인 10위에 위치해 있다. 그래도 다행인 점은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을 제압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최근 들어 라힘 스털링, 니콜라스 잭슨, 엔조 페르난데스가 활약하며 승점을 쌓아나가고 있다.

또, 부상으로 데뷔전을 치르지 못한 크리스토퍼 은쿤쿠가 복귀 가능성이 생기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원정에서 출전할 수 있을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도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어 첼시가 리그 연승 행진에 성공할지 관전 포인트다.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라이벌전의 승자는 어느 팀일지 많은 관심이 쏠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첼시의 경기는 7일 목요일 새벽 5시 15분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츠 OTT 채널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