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초개인화 AI 혈당 관리 시대..필라이즈 슈가케어 '가동'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초개인화 AI 혈당 관리 시대..필라이즈 슈가케어 '가동'

서울맑음 / -3.9 °
[최진홍 기자] 초개인화 건강관리 플랫폼 필라이즈가 무채혈 연속혈당측정기와 연동하여 혈당 데이터를 수집하고, 실시간 AI 혈당 코칭을 제공하는 초개인화 AI 혈당 관리 프로그램 '슈가케어'를 공식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용자들이 당뇨 전단계, 다이어트, 노화 예방 등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혈당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필라이즈의 최초 유료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센서 부착 후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간편하게 혈당을 확인할 수 있다. 무채혈 연속혈당측정기로 수집한 개인별 혈당 데이터에 개인의 건강검진 및 기저 질환, 가족력 등의 건강 데이터와 식단, 운동 등 활동 기록을 더해 필라이즈 특허 AI 기술로 종합, 분석한 개인별 맞춤 혈당 관리를 제공하게 된다.


사용자 친화적인 UI와 UX를 '슈가케어'에도 반영한 것이 눈길을 끈다. 혈당 그래프를 확대 또는 축소하여 연속된 모든 혈당 수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추천 혈당 범위를 벗어나면 벗어난 범위만큼의 그래프가 컬러로 표시된다. 사용자의 식단, 수면 등 활동 기록은 아이콘 형태로 혈당 그래프 위에 표시되어 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의 혈당 상태를 더욱 정확하게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필라이즈가 보유한 700만 개의 사용자 식습관 데이터, 31만 개의 식품 데이터, 2000여 개의 영양성분 데이터를 활용하여 개인화된 AI 코칭을 받을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신인식 필라이즈 대표는 "슈가케어는 혈당 관리에 어려움을 겪던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맞춤화된 셀프 혈당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맞춤형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필라이즈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