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영동군, 영동읍 노선 전기 저상버스 운행

충청일보
원문보기

영동군, 영동읍 노선 전기 저상버스 운행

속보
LG이노텍 지난해 영업익 6650억…전년비 5.8%↓
[손동균 기자]

영동읍 순환버스 노선도

영동읍 순환버스 노선도


충북 영동군은 영동읍 공공거점 순환버스 노선을 신설하고 전기 저상버스를 운행한다고 6일 밝혔다.

군은 교통약자 등 군민 모두가 편리하게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22년 농촌형 교통모델사업을 신청해 4억원(국비 2억원, 지방비 2억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군은 지난 8월 영동읍 공공서비스 거점 순환버스 노선을 신설해 시범운행을 시작하고 지난 11월 전기버스 1대를 구입했다. 전기충전기 설치도 완료했다.

또 시운전 등 운행에 필요한 테스트를 모두 마치고 12월부터 운행을 시작했다.

이날 정영철 군수는 영동읍 노선 전기 저상버스 운행 시작을 축하하며 버스를 직접 시승했다.


정 군수는 "이번 전기 저상버스 도입은 영동읍 주민들에게 더 나은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발걸음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통 인프라 개선을 통해 모든 군민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영동읍을 순환하는 전기 저상버스의 운행으로 어린이,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교통약자의 이동권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오는 2024년에는 농어촌버스 무료이용 대상자 확대, 특별교통수단 확대, 바우처택시 운영 등으로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버스운행은 영동군과 운행협약을 맺은 동일버스(주)가 운영하고 노선은 영동역, 시외버스정류소, 전통시장, 농협하나로마트, 보건소, 영동체육관, 힐링관광지, 과일나라테마공원 등을 순환하며 25분 정도 소요된다./영동=손동균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