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제주 유기견 '귤이' 새 가족품에…'날개를 달아줄개' 결실

연합뉴스 고성식
원문보기

제주 유기견 '귤이' 새 가족품에…'날개를 달아줄개' 결실

서울맑음 / -3.9 °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섬 지역인 제주에서 유기동물을 다른 지역으로 입양하는 '날개를 달아줄개' 사업이 첫 성과를 냈다.

입양프로그램 '날개를달아줄개'로 입양된 유기동물 '귤이'[제주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입양프로그램 '날개를달아줄개'로 입양된 유기동물 '귤이'
[제주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6일 제주도에 따르면 이 사업의 첫 사례로 유기견 '귤이'가 입양돼 새로운 가족이 있는 경기도 고양시로 떠났다.

생후 6개월가량인 귤이(수컷, 믹스견)는 지난달 서귀포시 중문동에서 구조됐다.

구조 후 제주동물보호센터에서 지내다가 이번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16일부터 서울 포인핸드 입양문화센터 교감 프로그램에 참여해 왔다.

교감 프로그램은 사회화 훈련, 산책 훈련 등의 입양 준비 단계다.

'날개를 달아줄개'는 제주 유기동물의 도내 입양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제주 이외 지역으로 입양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는 사업이다.


지난달 20일 제주도와 유기 동물 입양 플랫폼 기업인 포인핸드, 티웨이항공이 협약을 맺어 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문경삼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귤이를 시작으로 도내 많은 유기동물이 날개를 달고 새로운 가족을 만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제주 유기동물을 둘러싼 많은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 '날개를 달아줄개'[제주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 '날개를 달아줄개'
[제주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kos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