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정부 "내년 '디지털 경제교육 플랫폼' 구축…군·청년 역량 강화"

뉴시스 박영주
원문보기

정부 "내년 '디지털 경제교육 플랫폼' 구축…군·청년 역량 강화"

속보
美언론 "미네소타서 연방요원 총격 당한 남성 사망"
기재부, '제15차 경제교육관리위원회' 개최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기획재정부 현판. 2023.04.04. ppkjm@newsis.com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기획재정부 현판. 2023.04.04. ppkjm@newsis.com



[세종=뉴시스] 박영주 기자 = 정부가 경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내년 '디지털 경제교육 플랫폼'을 구축하고 군과 청년 등 학교 안팎의 경제교육 역량 강화를 추진한다.

기획재정부는 6일 '제15차 경제교육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2024년 경제교육의 주요 정책 방향과 사업들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2024년 경제교육은 온 국민이 필요한 경제교육을 원하는 때 제공받을 수 있는 튼튼한 교육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디지털 경제교육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경제교육지원법 시행령' 개정 등 법령·통계 정비를 통해 경제교육 기반을 조성한다.

이와 함께 협업 교과서 및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 군 장병 경제교육 협력망 조성, 청년 경제교육 콘텐츠 제작 등 학교 안팎의 경제교육 역량 강화를 추진한다.

기존 교과서보다 실효성을 보완한 경제 교과서를 제작하고 기업 방문 등 체험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게 핵심이다. 군 온오프라인 교육체계 구축뿐 아니라 청년·군 장병 경제교육 스타터팩을 제작하고 수강을 장려하기 위한 수료 인센티브 도입도 검토한다.

기재부는 경제교육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서울 미래경제교육네트워크, 대구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 16개 기관을 '2024~2026 지역경제교육센터 수행기관'으로 지정했다. 이들 기관은 해당 시도의 경제 교육 인력 양성, 지역 실정에 맞는 교재 및 프로그램 개발, 소외계층 등 지역주민 교육 등을 담당하게 된다.


지역경제 교육센터와 지방자치단체(지자체)가 함께 참여하는 협의회를 신설하는 등 지자체와 협력 체계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기재부는 "2024년 경제교육 핵심 과제들의 차질 없는 이행과 함께 지역경제교육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속 노력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gogirl@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