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하나은행, 비대면 외국환 서비스 확대 개편

뉴시스 이주혜
원문보기

하나은행, 비대면 외국환 서비스 확대 개편

서울맑음 / -3.9 °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하나은행은 비대면으로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가 가능한 '온택트 해외투자'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하나은행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온택트 해외투자는 비대면 금융서비스 강화 및 외국환 상담채널의 다변화를 위해 ▲해외직접투자 ▲해외지사 설립 ▲해외부동산 취득 등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를 영업점 방문 없이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 외국환 전문 서비스다.

하나은행은 7월 자본거래 관련 외국환은행 사전신고 유형 축소 및 사후보고 전환 등 외국환거래규정이 개정됨에 따라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자본거래 관련 외국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온택트 해외투자 서비스에 '외화자금 차입' 거래 기능을 추가했다.

외화자금 차입 거래 대상은 거주자인 법인 고객으로 외화자금의 차입규모가 미화 5000만 달러(과거 1년간 누적차입액 포함) 이하인 경우 신고 가능하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온택트 해외투자 서비스를 통해 하나은행 외국환 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외국환 상담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믿고 맡길 수 있는 최우수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 서비스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