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천증포동, 5060신중년 세대 대상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취득 과정 성료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천증포동, 5060신중년 세대 대상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취득 과정 성료

서울맑음 / -3.9 °
[김덕기 기자]
(사진제공=이천ㄴ시청 언론홍보팀)

(사진제공=이천ㄴ시청 언론홍보팀)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 증포동 주민자치학습센터는 5060신중년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된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취득 과정'을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9월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3개월 간 증포동 주민자치학습센터에서 진행된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취득과정은 제2의 인생 설계를 준비하는 5060신중년 세대에게 새로운 지식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 전임교수가 출강해 와인의 기초적인 이론과 와인 취급요령, 와인 시음 방법 등 와인 관리에 대한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해 학습자 만족도를 높였으며, 10명의 학습자 중 8명이 '국제와인소믈리에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습자는 "평소 와인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천에서 와인 수업을 받을 수 있어 매우 좋았다. 수업은 마무리됐지만 학습자들과 동아리를 결성해 지속적으로 와인학습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만준 증포동장은 "5060신중년 세대가 급속하게 변화하는 시대변화에 적응하여 안정적으로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