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필로스, 여가부 인증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이데일리 이윤정
원문보기

㈜필로스, 여가부 인증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서울맑음 / -3.9 °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 전문기업 ㈜필로스는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6일 밝혔다.

(사진=㈜필로스)

(사진=㈜필로스)


가족친화인증기업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근거해 가족 친화적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기관 등에 인증하는 제도다. 일과 가정 양립 및 출산과 양육을 장려하는 가족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해 가정과 직장 생활을 조화롭게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공공기관에 인증을 부여한다.

(사진=㈜필로스)

(사진=㈜필로스)


필로스는 소방, 산업, 생명, 해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 및 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안전전문 기업이다. 최근 질식방지용 산소공급 마스크, 브리딘(Breathe in Oxygen)을 개발해 출시하고, 밀폐된 산업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산업용 마스크 및 화재 현장에서 사용하는 질식방지용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필로스는 육아휴직, 출산휴가, 임직원 의료비 지원, 자기 계발(교육비) 지원, 월 1회 문화의 날 등 임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김철승 필로스 대표는 “임직원의 일상이 일과 가정 어느 한 쪽에 치우치지 않고 균형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것이 기업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임직원에게 맞는 다양한 가족친화적인 사내문화를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