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시리즈는 Qi2 무선 충전 표준을 지원한다 [사진: 애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차세대 애플 iOS 17.2 업데이트로 아이폰13 및 아이폰14에 무선 충전 표준 'Qi2'가 탑재된다는 소식이다.
5일(현지시간) IT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Qi2는 Qi 무선 충전 표준에 맥세이프와 유사한 자석 링을 추가한다. 현재 맥세이프 인증을 받지 않은 마그네틱 무선 충전기로 아이폰을 충전할 경우 충전 속도는 최대 7.5와트(W)에 불과하나, 맥세이프 인증 충전기 사용 시 충전 속도를 최대 15W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이폰13 또는 14를 Qi2 충전기에 올려놨을 때의 충전 속도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애플은 앞서 아이폰15 시리즈가 Qi2 충전기에서 최대 15W로 충전될 거라 언급했으나, 이전 시리즈에도 Qi2가 적용될지는 밝히지 않았다.
아울러 최근 iOS의 릴리스 후보가 공개됐기 때문에 곧 iOS 17.2가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저널(Journal) 앱, 공간 비디오 캡처 기능, 특정 차량에서의 아이폰15 무선 충전 문제 수정 등이 추가됐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