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26 (월)

MLB 피츠버그 배지환, 후배 위해 재능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 북구 B리틀야구단 선수둘과 약속 지켜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파이리츠에서 뛰고 있는 배지환이 후배 선수들과 의미있는 자리를 함께했다. 배지환의 에이전시를 맡고 있는 나우아이원매니지먼트는 "배지환이 훈련 중인 대구 북구 B리틀야구단을 방문했다"고 5일 전했다.

배지환은 해당 팀과 인연이 있다. 그는 팀의 전신인 영남 리틀 야구단 출신이다.

배지환은 올해 1월 북구 B리툴야구단과 만난 자리에서 시즌을 마친 뒤 방문을 약속했다. 배지환은 자신의 말을 지켰다.

아이뉴스24

MLB 피츠버그에서 뛰고 있는 배지환이 3일(한국시간) 열린 세인트루이스와 원정 경기에서 2안타 1타점 1득점으로 활약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지난 2일 훈련장을 직접 찾아 리틀야구 선수들을 대상으로 타격과 수비 시범도 보였다.

배지환은 에이전시측을 통해 "약속을 지킬 수 있어 기뻤다"며 "아이들도 그때(1울)보다 야구를 더 즐기는 모습을 보여 기분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한 "이번에 만난 친구들 모두 도전하는 마음으로 지금처럼 잘 성장해 좋은 선수가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아이뉴스24

MLB 피츠버그에서 뛰고 있는 배지환이 대구 북구 B리틀야구단을 방문해 후배들과 만나 타격과 수비 시범도 보였다. 배지환이 선수단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나우아이원매니지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베지환은 MLB 데뷔 2년 차인 올 시즌 처음으로 마이너리그로 내려가지 않고 풀 타임을 소화했다. 그는 111경기에 출전해 타율 2할3푼1리(334타수 77안타) 2홈런 32타점 23도루 54득점 OPS 0.608을 기록했다.

특히 23도루는 팀내 1위에 해당한다. 그는 빠른 발고 함께 내, 외야수 수비로 무난하게 소화하는 멀티 포지션 능력도 자랑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