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펀드대상]베스트펀드 해외채권형-키움더드림단기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키움투자자산운용의 '키움더드림단기채증권투자신탁(채권)' 펀드가 고금리, 인플레이션 시대 투자처로 꼽히며 '베스트 국내채권펀드' 부문을 수상했다.
키움더드림단기채 펀드는 평균 잔존만기 6개월 내외의 신용등급 'A-' 이상 채권 혹은 'A2-' 이상 기업어음(CP), 전자단기사채에 투자한다. 만기를 짧게 잡아 금리 변동성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초과 수익을 얻는 게 핵심 전략이다.
이 펀드는 2017년 12월 출시됐다. 꾸준한 성과를 냄과 동시에 변동성이 큰 시장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냈다. 펀드설정 이후 누적 수익률은 올해 10월 말 기준 16.75%다. 비교지수 대비 5.28%p(포인트) 초과수익을 달성했다. 기간 수익률로 △6개월 2.19% △1년 5.82% △2년 7.38% △3년 8.76%다.
환매수수료가 없어 단기 부동자금 운용에 적합하다는 게 장점으로 꼽혔다. 여유자금 필요 시 수시로 입출금도 가능하다. 예금 수준의 안정성을 기본으로 Repo매도(자금 조달) 등의 전략을 쓴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신용분석 전문가로 구성된 크레딧(Credit)팀이 별도로 운영되고 있다"며 "일정 등급 이상 자산의 편입으로 신용 위험을 최소화하고 수익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고 했다.
홍순빈 기자 binihong@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