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튀르키예 이라크 북부 반군 지역 16곳 공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PKK 지도자 숨은 것으로 추정되는 동굴·벙커·대피소·창고 등 16곳

뉴시스

[신자르=AP/뉴시스]튀르키예의 반군 쿠르드 노동자당 소속 전투원이 지난 2015년 1월 이라크 북부에서 망원경으로 이슬람국가 (IS)를 감시하고 있다. 튀르키예 남부와 이라크 및 시리아 북부에 거주하는 쿠르드족은 국제사회의 무관심속에 나라 건국 희망을 달성하지 못하고 있다. 2023.12.0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앙카라=신화/뉴시스] 강영진 기자 = 튀르키예 군이 1일(현지시간) 불법화된 쿠드르노동자당(PKK)의 이라크 북부 근거지 16곳을 공습했다고 튀르키예 국방부가 밝혔다.

국방부는 성명에서 PKK 구성원들이 튀르키예를 침공해 공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라, 메티나, 하쿠르크, 칸딜 지역에서 작전을 실행했다고 밝혔다.

성명은 공습으로 PKK 우두머리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 동굴, 벙커, 대피소, 창고 등을 타격했다고 밝혔다.

성명은 튀르키예가 생산한 무기를 사용한 작전에서 많은 수의 "테러리스트"가 "무력화"됐다고 덧붙였다.

튀르키예 당국은 이른바 "테러리스트"가 항복했거나 사살됐거나 붙잡힌 경우에 "무력화됐다"는 표현을 사용한다.

이라크 북부 PKK를 지상, 공습, 포격으로 빈번히 공격해온 튀르키예군은 특히 PKK 주 기지가 있는 칸딜 산악지대를 집중 타격해왔다.

튀르키예와 미국, 유럽연합(EU)가 테러단체로 규정한 PKK는 30년 이상 튀르키예 정부에 맞서왔다.

☞공감언론 뉴시스 yjkang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