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2023 의정부시장배 전국 e스포츠 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2월 9일 '2023 의정부시장배 전국 e스포츠대회'를 신한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5월 '경기도 e스포츠 대회 개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도비 지원사업이다.

청소년부 FC온라인, 대학·일반부 리그오브레전드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상금은 대학·일반부 1위 250만 원, 청소년부 1위 80만 원 등 총 800만 원이다.

전국 e스포츠 대회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다양한 지역에서 청소년 64팀(128명), 대학·일반부 64팀(320명)이 참가해 우승컵을 두고 각축전을 벌일 예정이다. 대학·일반부(리그오브레전드)는 12월 2일에 온라인 예선을 거쳐 9일 본선 대회에 진출한다.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고 부대행사로 롤 코스프레, 포토존, 인생네컷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이 금메달 2개를 획득하고, 롤드컵에서 한국팀이 우승하는 등 어느 때보다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라며, "e스포츠가 모든 시민이 다 함께 즐기는 생활 스포츠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의정부시청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